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 욥기 35장 1절~9절(1-1) → King James Version

천국을보는눈 0 81

욥기 35 [인간의 고난은 하나님의 분노의 표현입니다]

 

 https://newjerseybethany.blogspot.com


1. 엘리후가 말을 이어 이르되 (~16절까지)


1절입니다.

엘리후가 말을 이어 이르되 엘리후가 고난에 대해서 가장 정확하게 묘사하고 있는데 굉장한 진리가 계속 나옵니다.

 

2절입니다.

그대는 이것을 합당하게 여기느냐 그대는 그대의 의가 하나님께로부터 왔다 는 말이냐 오번역입니다. ‘당신은 옳게 여기느냐 당신의 의가 하나님의 어떤 생각을 충족시킨다고 말했을 뿐만 아니라입니다.

 

3절입니다.

그대는 그것이 내게 무슨 소용이 있으며 범죄하지 않는 것이 내게 무슨 유익이 있겠느냐고 묻지마는욥은 뜻대로 살고 말씀대로 살았어도 너무 큰 고난이 왔는데 범죄 하지 않는 것이 무슨 유익이 있으며, 만약 나의 죄로부터 죄 사함을 받았다하더라도 그게 내게 무슨 소용이 있겠냐는 말에 대해 엘리후가 이제 답을 줍니다.

 

4절입니.

내가 그대와 및 그대와 함께 있는 그대의 친구들에게 대답하리라엘리후는 욥과 그의 친구들에게 의와 고난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5절입니다.

그대는 하늘을 우러러보라 이 구절의 하늘은 복수인데, 이 하늘은 하나님이 계신 곳을 돌아보라는 것입니다.

 

그대보다 높이 뜬 구름을 바라보라이 구름은 영계의 구름입니다.

 

6절입니다.

그대가 범죄한들 하나님께 무슨 영향이 있겠으며 오번역입니다. ‘당신이 범죄 한다면, 하나님께 대항하여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입니다. 우리가 죄를 지으면 하나님께 대항하는 것인데, 죄는 하나님을 거스르는 행위입니다.

 

그대의 악행이 가득한들 하나님께 무슨 상관이 있겠으며 만약 당신이 계명을 어기는 것이 증가된다면 당신은 그에게 무엇을 행한 것이냐는 것입니다.

 

7절입니다.

그대가 의로운들 하나님께 무엇을 드리겠으며오번역이며 그대가 의롭다면입니다. 의는 하나님 앞에 드리는 행동인데,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게 영광을 받는 것입니다. 뜻은 하나님이 나에게 원하는 것이며, 죄는 하나님이 원치 않는 것들입니다.

 

그가 그대의 손에서 무엇을 받으시겠느냐 손은 행위를 말하는데 우리가 의를 행하면 하나님이 받는 것입니다. 의라는 것은,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며 여기에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8절입니다.

그대의 악은 그대와 같은 사람에게나 있는 것이요인간의 악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칩니다. 죄를 지으면 하나님을 거스르는 것이기에 하면 안 되고, 또 우리 인간의 악함은 다른 사람에게 해를 입히기에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대의 공의는 어떤 인생에게도 있느니라의로움은 사람들에게 이득을 준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의를 행해야 하는 이유는, 의를 행하면 다른 사람에게 유익을 주고 기쁨을 줍니다.

 

욥이 고난으로 불평하니까 너의 의로움 때문에 다른 사람이 유익을 얻었고, 하나님께서 받으시기에 가치 있는 것이야라고 말하는 엘리후의 답변이 정답입니다.

 

9절입니다.

사람은 학대가 많으므로 부르짖으며 오번역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악재 때문에 사람들이 학대받는 사람들로부터 부르짖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고통이 올 때 부르짖습니다. 학대는 고난의 일종인데, 고난은 우리를 부르짖게 하며 기도합니다. 고통 때문에 나온 것이 종교인데, 모든 종교는 뿌리가 고통에 있습니다. 고통 때문에 어떤 대상 즉, 신을 정하여 부르짖는 것입니다.

 

군주들의 힘에 눌려 소리치나군주는 오번역입니다. ‘(mighty)힘 있는 사람에게 팔로 인하여 부르짖는 것입니다.

 

팔은 힘입니다. 직장에서는 상사, 아내에게는 남편, 학교에는 선생님, 더 큰 권세자의 팔 때문에 고통당해 부르짖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큰 고난은 아니더라도 일시적인 고난들이 있는 것입니다. 그 결과로 우리는 하나님께 부르짖게 되는 것입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