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강해 (욥기 26장 1절~7절) 1-1

천국을보는눈 0 193

욥기 26[3가지 세계 천국과 자연계와 음부]

  

1. 욥이 대답하여 이르되 (~14절까지)

 

1절입니다.

욥이 대답하여 이르되빌닷이 천국을 말하고 의롭다함을 말했을 때, 그 말에 대한 욥의 답변이면서 동시에 질문을 합니다.

 

2절입니다.

네가 힘 없는 자를 참 잘도 도와 주는구나 기력 없는 팔을 참 잘도 구원하여 주는구나빌닷의 얘기가 진리이지만 도움이 되지 않은 것입니다. 왜냐하면, 빌닷은 욥이 의롭지 않다고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3절입니다.

지혜 없는 자를 참 잘도 가르치는구나 큰 지식을 참 잘도 자랑하는구나오번역입니다. ‘네가 어떤 사실을 있는 그대로 잘 선포한다라고 말하며 욥이 비웃는 것입니다.

 

4절입니다.

네가 누구를 향하여 말하느냐지금 말하는 대상이 욥인데, 욥이 아닌 것처럼 말하니까 틀렸다는 것입니다.

 

누구의 정신이 네게서 나왔느냐이것은 누구의 ‘spirit(영혼)’이 네게서 나왔느냐는 것인데, 쉽게 말하면 네가 하는 말들이 과연 성령의 감동으로 온 것이냐입니다. 빌닷이 말한 것은 단지 부분적 진리일 뿐입니다. 그래서 욥은 온전한 진리를 알려주게 됩니다.

 

5절입니다.

죽은 자의 영들이 물 밑에서 떨며오번역입니다. 현재 지상 세계와 달리 음부에는 물들이 있습니다. , 영계의 물입니다. 지상 자연계와 영계, 지하 음부사이에 큰물이 있습니다. 그 물에서 죽은 자의 영들이 ‘form(구성되다, 만들어지다, 형성되다, 이루어지다)’되는 것입니다. 영혼이 음부에 떨어져서 다시 구성되어서 독방이 생기고, 다시 고문하는 악령이 붙어서 고문하며 또 형성되는 것입니다. 여전히 죽은 자의 세계도 지상처럼 무언가 형성되고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물에서 사는 것들도 그러하도다오번역이며 지하에서는 거주자들도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거주자는 귀신일 수도 있고 또는 죽은 자들일 수도 있습니다.

 

6절입니다.

하나님 앞에서는 스올도 벗은 몸으로 드러나며하나님 앞에서는 지옥이 벌거벗은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지옥도 하나님이 지은 장소이며 거기서 마귀를 가둬버리고 불신자의 영혼들을 계속 돌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멸망도 가림이 없음이라우리가 볼 땐 음부가 전혀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께서는 적나라하게 모든 것을 다 드러내시고 보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음부의 세계가 자명하고 너무 뚜렷한 것입니다. 빌닷에게는 천국을 살짝 보여주셨는데, 욥에게는 음부(지옥)부터 시작됩니다. 욥은 지옥의 세계를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7절입니다.

그는 북쪽을 허공에 펴시며북쪽이 어디일까요? 우주팽창설이 있는데 제가 이해할 때 방향으로 북쪽은 먼 거리 우주 끝이라고 봅니다. 여기서는 우주가 빈 곳에 펼쳐지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땅을 아무것도 없는 곳에 매다시며땅은 지구입니다. 지구가 우주 공간에 떠 있습니다. 땅이 공간에 있는 것을 욥은 어떻게 알았을까요? 이 구절은 자연계를 말하는데 우주가 사방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동시에 지구가 우주 공간에 매달려있는 것이 놀랍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