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24장 13절~25절) 1-2

천국을보는눈 0 159

13절입니다.

또 광명을 배반하는 사람들은 이러하니 그들은 그 도리를 알지 못하며 그 길에 머물지 아니하는 자라권력으로 남에게 고통을 주는 사람이나 또는 가난하고 병들어 힘들어서 받는 사람이나 그들은 빛을 반역하는 자들이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법도를 알지 못하며 그 길을 머물지 않는 것입니다.

 

14절입니다.

사람을 죽이는 자는 밝을 때에 일어나서 학대 받는 자나 가난한 자를 죽이고 밤에는 도둑 같이 되며살인자들은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죽이고 밤에 도둑처럼 있는다는 말입니다.

 

15절입니다.

간음하는 자의 눈은 저물기를 바라며 아무 눈도 나를 보지 못하리라 하고 얼굴을 가리며세상은 밤을 기다립니다. 그리고 영적인 육적인 간음을 합니다. 가난한 자나 이들에게 고통을 주는 자들도 다 죄악 가운데 있다는 말입니다.

 

16절입니다.

어둠을 틈타 집을 뚫는 자는 낮에는 잠그고 있으므로 광명을 알지 못하나니오번역이며 어두울 때 집을 파고 들어가며 낮 동안에는 표시하며 빛을 알지 못한다는 말입니다. 밤일하는 사람은 낮에 잠자기 때문에 빛을 보지 못합니다. 원래 낮에 일하고 밤에 자는 것이 법칙입니다. 세상은 순리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정한 법칙을 어기면 몸에도 손상이 갑니다.

 

17절입니다.

그들은 아침을 죽음의 그늘 같이 여기니 죽음의 그늘의 두려움을 앎이니라누가 그들이 아침에 대해서 죽음의 고통 가운데 있다는 말입니다. 도둑뿐만 아니라 살인, 간음자 등 모든 죄인들은 빛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교회에 다녀도 항상 먼 자리에서 예배드리고 혼자 있다가 가고 그것도 힘들면 교회에 안 가고 집에서 예배를 드립니다. 왜냐하면, 죄인은 자꾸 숨으려고 합니다. 아침을 싫어하고 빛을 싫어해서 자꾸 사람들과 멀어져 결국 자폐나 우울증에 걸립니다. 자신이 노출될까 봐 숨게 되는 것입니다. 때로는 사람은 뻔뻔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숨어 다닙니다. 마음이 상하면 뇌가 망가지는데 이것은 죄에서 비롯된 영적인 현상입니다. 죄가 우리의 육체와 정신을 파괴시키는 것입니다.

 

18절입니다.

그들은 물 위에 빨리 흘러가고 그들의 소유는 세상에서 저주를 받나니 그들이 다시는 포도원 길로 다니지 못할 것이라여기서 포도원 길은 구원의 땅을 말합니다. 즉 은혜의 땅입니다. 죄인들은 구원의 길을 찾지 못하고 지옥을 갑니다.

 

19절입니다.

가뭄과 더위가 눈 녹은 물을 곧 빼앗나니 스올이 범죄자에게도 그와 같이 하느니라인간은 다 죄인이기에 스올, 즉 지옥에 간다는 말입니다.

 

20절입니다.

모태가 그를 잊어버리고 구더기가 그를 달게 먹을 것이라 그는 다시 기억되지 않을 것이니 불의가 나무처럼 꺾이리라지옥에 가서 구더기에 의해 고통받습니다.

 

21절입니다.

그는 임신하지 못하는 여자를 박대하며 과부를 선대하지 아니하는도다임신하지 못한 자나 과부, 즉 약자를 계속 공격하고 학대했다는 말입니다.

 

22절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그의 능력으로 강포한 자들을 끌어내시나니 일어나는 자는 있어도 살아남을 확신은 없으리라강포한 자의 생명은 보전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23절입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평안을 주시며 지탱해 주시나 그들의 길을 살피시도다강포한 자가 이 땅에서 부와 안전과 평안을 유지할 때 하나님은 그대로 두시지만, 이 모든 것을 다 주시하고 계신다는 말입니다.

 

24절입니다.

그들은 잠깐 동안 높아졌다가 천대를 받을 것이며 잘려 모아진 곡식 이삭처럼 되리라하나님이 죄인을 곡식 이삭처럼 잘라버린다는 말씀입니다.

 

25절입니다.

가령 그렇지 않을지라도 능히 내 말을 거짓되다고 지적하거나 내 말을 헛되게 만들 자 누구랴욥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모든 자가 율법을 어기고 율법대로 살지 않으면 한 때 평안할지라도 이들은 결국 지옥에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율법을 어긴 자의 종착점은 지옥이라는 말입니다. 마치겠습니다! (kck433342@gmail.com) https://newjerseybethany.blogspot.com/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