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24장 1절~12절) 1-1

천국을보는눈 0 144

욥기 24[율법을 어기면 지옥갑니다]

 

1. 어찌하여 전능자는 때를 정해 놓지 아니하셨는고 그를 아는 자들이 그의 날을 보지 못하는 고 (~25절까지)

 

1절입니다.

어찌하여 전능자는 때를 정해 놓지 아니하셨는고 그를 아는 자들이 그의 날을 보지 못하는고오번역이며 때가 전능자로부터 숨겨지지 않았는데 왜 전능자를 아는 그들은 자기의 날들을 알지 못 하는가입니다.

 

2절입니다.

어떤 사람은 땅의 경계표를 옮기며 양 떼를 빼앗아 기르며이것은 율법을 어기는데 인식을 못 하는 것입니다.

 

3절입니다.

고아의 나귀를 몰아 가며 과부의 소를 볼모 잡으며고아의 나귀를 멀리 데려갑니다. 그리고 남자 황소를 저당 잡혔다는 것입니다.

 

4절입니다.

가난한 자를 길에서 몰아내나니 세상에서 학대 받는 자가 다 스스로 숨는구나궁핍한 자를 몰아내나니 땅의 가난한 자들은 자기 스스로를 숨긴다는 말입니다. 힘 있고 권력 있는 자가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자꾸 괴롭히기에 자꾸 숨게 됩니다. 대기업이 소규모 기업을 벼랑 끝으로 몰아가듯이 약육강식이 일어납니다. 그런데 이들은 죄의식을 못 느낍니다. 그래서 더 학대합니다. 내가 힘 있을 때 약한 자에게 고통을 주는 것입니다.

 

5절입니다.

그들은 거친 광야의 들나귀 같아서 나가서 일하며 먹을 것을 부지런히 구하니 빈 들이 그들의 자식을 위하여 그에게 음식을 내는구나가난한 자들은 들나귀가 사막에서 일하는 것처럼 일하러 나가는데 먹이를 찾아서 일찍 일어난다는 말입니다. 가난한 자들은 삶에 시달리기 때문에 늘 고통 가운데 살아갑니다. 반대로 있는 자들은 이들을 더 압박합니다.

 

6절입니다.

밭에서 남의 꼴을 베며 악인이 남겨 둔 포도를 따며그들은 남의 밭에서 곡물을 수확하며, 그들은 사악한 자의 ‘vintage(포도 수확기, 좋은포도)’남은 것들을 거두는 것입니다.

 

7절입니다.

의복이 없어 벗은 몸으로 밤을 지내며 추워도 덮을 것이 없으며가난한 자들이 의복 없이 설 잠을 자게 되며, 추위에 먹을 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는 말입니다.

  

8절입니다.

산중에서 만난 소나기에 젖으며 가릴 것이 없어 바위를 안고 있느니라그들은 소나기로 옷을 젖으며 은신처가 없이 바위를 안고 있다는 말입니다. , 고통받는 자들이 너무 많은데 사악한 자들은 이들을 돌아보지 않습니다.

 

9절입니다.

어떤 사람은 고아를 어머니의 품에서 빼앗으며 가난한 자의 옷을 볼모 잡으므로고아를 어머니 가슴에서 뽑아내며 가난한 자의 저당물을 잡는 것입니다.

 

10절입니다.

그들이 옷이 없어 벌거벗고 다니며 곡식 이삭을 나르나 굶주리고오번역이며 배고픈 자에게서 ‘sheaf(,묶음)’을 빼앗는 것입니다.

 

11절입니다.

그 사람들의 담 사이에서 기름을 짜며 목말라 하면서 술 틀을 밟느니라가난한 자들이 오이를 짜는데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포도주 틀을 밟는데 이것 또한 힘들고 궂은 일입니다.

 

12절입니다.

성 중에서 죽어가는 사람들이 신음하며 상한 자가 부르짖으나 하나님이 그들의 참상을 보지 아니하시느니라사람들이 성에서부터 신음하며 상한 자의 영혼이 부르짖는다는 말입니다.

 

사람들은 상한 영혼으로 고통 가운데 살고 있습니다. 지하철을 타보면 아는데 사람들의 얼굴에는 슬픔과 좌절만 있습니다. 우리 마음에 소망이 있으면 되는데 내면에 너무 영적으로 눌려 있어 고통만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탈출구로 교회에 가서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듣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이런 기복적인데 마음이 가 있으면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서로 다투고 싸워서 마음에 상처로 가득합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