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22장 21절~30절) 1-3

천국을보는눈 0 184

21절입니다.

너는 하나님과 화목하고 평안하라 그리하면 복이 네게 임하리라화목은 오번역이며 ‘Acquaint(친해지다)’입니다. 엘리바스가 욥에게 이제 너는 그분과 친해지고 평안하라 그리하면 복이 네게 임하리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22절입니다.

청하건대 너는 하나님의 입에서 교훈을 받고 하나님의 말씀을 네 마음에 두라욥에게 악인에서 의인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다시 시작해 보라는 것입니다.

 

23절입니다.

네가 만일 전능자에게로 돌아가면 네가 지음을 받을 것이며너는 하나님께로 돌아가면 완전히 변화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 네 장막에서 불의를 멀리 하리라너의 삶의 죄악들을 다 던져 버릴 것이라는 말입니다.

 

24절입니다.

네 보화를 티끌로 여기고 오빌의 금을 계곡의 돌로 여기라네가 변화되면 금도 귀하게 여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5절입니다.

그리하면 전능자가 네 보화가 되시며 네게 고귀한 은이 되시리니

 

26절입니다.

이에 네가 전능자를 기뻐하여 하나님께로 얼굴을 들 것이라하나님을 기뻐한다는 것입니다.

 

27절입니다.

너는 그에게 기도하겠고 그는 들으실 것이며 너의 서원을 네가 갚으리라드디어 기도자가 되고 기도를 듣겠다는 것입니다.

 

28절입니다.

네가 무엇을 결정하면 이루어질 것이요 네 길에 빛이 비치리라응답이 이루어지는 것인데 네가 어떤 것을 법령처럼 가지고 있다면 이루어질 것이라입니다.

 

29절입니다.

사람들이 너를 낮추거든 너는 교만했노라고 말하라오번역이며 ‘cast down(던져지다)’입니다. ‘네가 의인이라면 너도 망할 수 있고 던져질 수 있는데, 그때 너는 올라간다고 말한다는 것입니다. 남들에게 비웃음당하고 일이 안 되는데도 의인들이 말하기를 나는 이게 올라가는 거야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겸손한 자를 구원하시리라의인은 겸손한 자들입니다. 설사 인생이 추락하고 망할지라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이게 올라가는 거야라고 역으로 말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진짜 의인이라면 하나님께서는 결국 그를 구원할 것이라는 말입니다. 일시적으로는 의인들도 어려움과 고통을 당하고 추락할 수 있습니다.

 

30절입니다.

죄 없는 자가 아니라도 건지시리니오번역이며 그분은 죄 없는 자의 아일랜드를 건진다는 것입니다. 수도 안에 있는 엄청난 의인과 내륙에 있는 의인은 물론이며, 아일랜드 즉, 섬과 같은 미약한 의를 가진 사람이라 할지라도 건진다는 약속입니다.

 

네 손이 깨끗함으로 말미암아 건짐을 받으리라여기서 손은 행위를 말합니다. 너의 의로움이 마음이나 깊은 세계가 아니어도 손만 깨끗해도 즉, 행위죄만 없어도 구원받는다는 말입니다. 이 말씀이 정말일까요? 이것이 정답이며 진리입니다.

 

우리는 어마어마한 죄 가운데 살지만, 하나님께서는 행위죄만 없어도 우리를 의인으로 여기십니다. 마음이 너무 지저분하고 더럽지만, 손만 깨끗해도 건짐을 받는 것입니다. 마치겠습니다! (kck4333@gmail.com)  https://newjerseybethany.blogspot.com/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