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22장 12절~20절) 1-2

천국을보는눈 0 212

12절입니다.

하나님은 높은 하늘에 계시지 아니하냐 보라 우두머리 별이 얼마나 높은가오번역이며 높은 별들이 얼마나 높이 있는가입니다. 쉽게 말하면, 우리가 보지 못하는 것을 하나님은 본다는 것입니다.

 

13절입니다.

그러나 네 말은 하나님이 무엇을 아시며 흑암 중에서 어찌 심판하실 수 있으랴엘리바스는 욥에게 너는 말하기를, 하나님이 어떻게 아시냐고 네 스스로 하나님은 모른다고 생각하느냐는 것입니다,

 

14절입니다.

빽빽한 구름이 그를 가린즉 그가 보지 못하시고 둥근 하늘을 거니실 뿐이라 하는구나오번역이며 빽빽한 구름이 그분을 덮어있고 그로 인해 그가 볼 수 없고 하늘에 순환하실 뿐이라입니다. 엘리바스가 볼 때, 욥은 하나님께서 하늘만 운행하시고 빽빽한 구름이 가운데 가리고 있다고 여기고 말하는 것입니다.

 

15절입니다.

네가 악인이 밟던 옛적 길을 지키려느냐옛날 악한 자들의 길을 기억하겠느냐, 따라가겠느냐는 것입니다.

 

16절입니다.

그들은 때가 이르기 전에 끊겨 버렸고 그들의 터는 강물로 말미암아 함몰되었느니라악인들은 망했다는 것입니다.

 

17절입니다.

그들이 하나님께 말하기를 우리를 떠나소서 하며악인이 잘 살다가 망했는데 하나님을 찾지 않고 회개하지 않으며 하나님께 떠나 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또 말하기를 전능자가 우리를 위하여 무엇을 하실 수 있으랴 하였으나그들은 우리를 떠나소서말할 때, 다시 돌아와서 그들이 그들에 대해서 전능자가 뭘 할 수 있겠냐는 것입니다. ? 떠나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18절입니다.

하나님이 좋은 것으로 그들의 집에 채우셨느니라굉장히 아이러니합니다. 악인이 망했을 때 그들은 회개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께 떠나 달라 말합니다. 그때 하나님의 반응은 신기하게도 악인의 거절에 대해서 책망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집을 좋은 것으로 채운다는 것입니다.

 

악인들의 태도에 대해서 오히려 채워주고 회복을 시켜주신다는 의미인데, 이유가 하나님의 긍휼 때문인지 이해하기 어려운 구절입니다.

 

악인의 계획은 나에게서 머니라악인이 범죄하고 망한 다음 좋은 것으로 채워주셨는데, 여전히 그들의 생각은 하나님에게서 멀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께 먼 상태라 하여도 하나님은 외적인 복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정죄하고, 미워하시는데도 불구하고 그들에게 육적인 복을 주시는데 정말일까요? 성경에서도 많이 나오는데 이스라엘 사람들이 홍해를 건넜을 때 그들이 만나와 메추라기를 먹는데, 이것을 마음껏 먹고 싶다고 합니다. 그때 우리 같으면 나쁜 놈들 정신이 썩었어!’ 할 텐데, 하나님께서는 가득 주셔서 배 터져 죽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세속적인 기도도 들어주십니다. 그들의 생각은 하나님의 뜻과 멀기에 육신적으로는 복을 주셨지만, 마음은 주지 않으셨습니다. 반대로 선인이 탄원하면 마음을 주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이해할 때 육적으로 이해하면 안 됩니다. 육적으로 내가 잘되는 것이 복 받고 하나님께 사랑받는다고 생각하는데 아닙니다. 이런 부분이 증명인 것입니다. 하나님은 내가 잘하고 의로우면 육적인 복을 주시는 분이 아니라, 마음만 주십니다. 우리는 육을 원하는데 마음만 주십니다.

 

19절입니다.

의인은 보고 기뻐하고 죄 없는 자는 그들을 비웃기를악인이 망했다니까 의인이 기뻐하고 비웃는 것입니다.

 

20절입니다.

우리의 원수가 망하였고 그들의 남은 것을 불이 삼켰느니라 하리라원수는 오번역이며 의인이 말하는데 우리의 모든 물질 즉, 재산, , , 지위 가운데 일부만 불이 삼켰다는 것입니다. 의인은 어떤 환경에도 복들이 감소가 잘 안됩니다. 악인도 갑작스럽게 심판 때문에 불로 삼켜지는데 그것은 전체가 아니라 그들 가운데 가지고 있는 것의 일부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징계하실 때 건강, 사람, 돈을 다 가져가시는 분이 아니라 우리 일부를 심판하신다는 내용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은 지옥에서는 완전히 심판하시지만 이 땅에서는 몽땅 가져가시지 않는 긍휼히 있다는 말입니다. 이 땅에서의 하나님 심판은 굉장히 자비롭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