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21장 25절~34절) 1-3

천국을보는눈 0 139

25절입니다.

어떤 사람은 마음에 고통을 품고 죽으므로 행복을 맛보지 못하는도다또 다른 한 사람은 악인입니다. 인생은 선인과 악인, 구분이 어렵습니다.

 

26절입니다.

이 둘이 매 한 가지로 흙 속에 눕고 그들 위에 구더기가 덮이는구나똑같이 죽은 것입니다.

 

27절입니다.

내가 너희의 생각을 알고 너희가 나를 해하려는 속셈도 아노라욥은 세 친구에게 나는 악인이어서 지옥 가고 너희들은 천국 간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합니다.

 

28절입니다.

너희의 말이 귀인의 집이 어디 있으며 악인이 살던 장막이 어디 있느냐 하는구나드디어 평가하는 것인데, 귀인은 천국 가는 사람을 말합니다. 누가 죽었는데 천국 갔을지, 지옥 갔을지 궁금한 것입니다.

 

29절입니다.

너희가 길 가는 사람들에게 묻지 아니하였느냐 그들의 증거를 알지 못하느냐너희는 그들의 증거를 알지 못한다는 것인데 그들이 천국 갔는지, 지옥 갔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너희가 이 땅에 살면서 악인인지, 죄인인지 알 수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세 친구는 욥이 고난받기에 지옥 간다고 알고 있지만, 실상은 그들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증거가 없고, 지나가는 자들에게 물어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30절입니다.

악인은 재난의 날을 위하여 남겨둔 바 되었고오번역이며 멸망의 날입니다. 멸망의 날은 죽음을 말하는데, 악인은 멸망의 날을 위하여 ‘reserve(예약)’되었다는 것입니다.

 

진노의 날을 향하여 끌려가느니라악인은 진노의 날에 지옥으로 방출되는 것입니다.

 

31절입니다.

누가 능히 그의 면전에서 그의 길을 알려 주며누가 그 앞에서 지옥을 선포할 사람이 있느냐는 것입니다.

 

누가 그의 소행을 보응하랴누가 그가 행한 것에 대해서 갚아줄 수 있겠냐는 것입니다.

 

32절입니다.

그를 무덤으로 메어 가고 사람이 그 무덤을 지키리라오번역이며 그러나 그는 스올로 내려가지며 무덤에 남는다는 것입니다. , 지옥에 남는 것을 말합니다.

 

33절입니다.

그는 골짜기의 흙덩이를 달게 여기리니 많은 사람들이 그보다 앞서 갔으며 모든 사람이 그의 뒤에 줄지었느니라그전에도 셀 수 없이 갔고, 그 후에도 수많은 사람이 지옥에 간다는 욥의 견해인데 이것이 진리입니다.

 

34절입니다.

그런데도 너희는 나를 헛되이 위로하려느냐 너희 대답은 거짓일 뿐이니라오번역입니다. ‘너희 대답 가운데 거짓이 남아있는데 어떻게 너희가 나를 위로 하겠는가입니다. 그들의 대답들은 틀렸기 때문에 욥에게 위로가 안 된다는 것입니다. ? 그들은 욥의 고난 때문에 아파하지 않고 욥을 향해서 지옥 간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욥은 천국에 들어가는 드문 사람입니다.

 

욥기는 고난을 통해서 천국 지옥을 논하는 아주 중요한 장입니다. 우리가 고난을 당한다는 이유만으로 무조건 지옥에 가는 것도, 천국에 가는 것도 아니며 우리가 평가할 수 없고 알 수도 없습니다. 나중에 세 친구도 진리를 깨달아 지옥 갈 자에서 천국 가는 사람으로 바뀌게 됩니다마치겠습니다! (kck433342@gmail.com) https://newjerseybethany.blogspot.com/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