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21장 13절~24절) 1-2

천국을보는눈 0 162

13절입니다.

그들의 날을 행복하게 지내다가오번역이며 부유한 가운데 보내다가입니다.

 

잠깐 사이에 스올에 내려가느니라번역이 ‘go down to the grave’입니다. ‘grave(무덤)’을 스올로 번역하였는데, 여기서는 무덤보다 스올이 맞습니다. 왜냐하면, ‘go down’ 때문인데 영계에서는 내려가면 지옥입니다. 다시 말하면, 악인은 아주 잘 삽니다. 행복하고 부유하며 일이 잘되지만, 갑작스럽게 지옥으로 떨어집니다. 정말 정확한 표현입니다.

 

14절입니다.

그러할지라도 그들은 하나님께 말하기를 우리를 떠나소서 우리가 주의 도리 알기를 바라지 아니하나이다그 이유가 뭐냐면, 그들은 하나님이 함께함을 원하지 않는데 하나님의 법대로 사는 것을 원치 않는 것입니다.

 

15절입니다.

전능자가 누구이기에 우리가 섬기며 우리가 그에게 기도한들 무슨 소용이 있으랴 하는구나하나님을 섬기는 것을 원치 않고, 우리가 그분께 기도하는 것을 원치 않는 것입니다. , 신앙 자체를 거부하는 것입니다.

 

16절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행복이 그들의 손 안에 있지 아니하니행복은 오번역이며 그들의 선이 그들의 손에 없다는 것입니다. 손이 더럽다는 것인데, 손은 죄입니다. 손에 피가 묻어있는 것은 행위죄인데, 그들은 행위죄를 짓는 것입니다.

 

악인의 계획은 나에게서 멀구나계획은 오번역이며 악인의 ‘counsel’입니다. 여기서 ‘counsel’는 숨은 뜻으로 번역합니다. 악인에게는 숨은 뜻이 있는데, 겉으로는 선을 위장하지만, 그 안에는 동기라고 하는 숨은 뜻이 있습니다. 그들의 숨은 뜻은 하나님에게서 먼 것입니다. 인간에게는 깊은 내면의 뜻이 있습니다. 악인들은 그 깊은 뜻이 악한데 즉, 동기와 뿌리가 악합니다. 지금 악인들은 손에도 죄가 있고, 깊은 내면도 악하다는 것입니다.

 

17절입니다.

악인의 등불이 꺼짐과오번역입니다. ‘얼마나 자주 악인들의 양초가 꺼져버리는가입니다. 악인들은 번성하는데 그것이 순간적, 일시적입니다.

 

재앙이 그들에게 닥침과 하나님이 진노하사 그들을 곤고하게 하심이 몇 번인가번역하면 얼마나 자주 그들의 파멸이 그들에게 오는가,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분노로 슬픔을 나눠 준다는 것입니다.

 

악인들은 순간적으로 번성하고 행복하고 부유할 수 있지만 금세 그들의 번영이 막을 내립니다. 결국, 갑자기 죽어서 지옥으로 떨어지는 것입니다.

 

18절입니다.

그들이 바람 앞에 검불 같이, 폭풍에 날려가는 겨 같이 되었도다바람처럼 순간적인 영화로움이 날아가는 것입니다.

 

19절입니다.

하나님은 그의 죄악을 그의 자손들을 위하여 쌓아 두시며악인의 죄악도 자녀들에게 죄에 대한 것이 내려가는 것입니다. 자녀들에게 죄가 전가될까요? 죄는 전가되지 않지만, 죄의 유산이 남아있는 것입니다.

 

부모들의 죄가 특히 자녀들에게 이어집니다. 부모의 죄를 배우며 똑같이 행동합니다. 교육이 엄청 중요한데, 신앙도 모든 양식도 다 배우는 것입니다. 고릴라한테 가면 사람도 역시 걸어 다니지 못하고 기어 다니게 됩니다. 그래서 교육이 중요합니다. 뭐냐면, 하나님께서 악인을 내버려 둡니다. ? 그가 오래 살면서 자손들에게 악영향을 주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자신이 만나는 사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그래서 누구를 만나는지가 엄청 중요합니다.

 

그에게 갚으실 것을 알게 하시기를 원하노라오번역입니다. 그가 그것을 받을 것이며 알게 되는 것입니다.

 

20절입니다.

자기의 멸망을 자기의 눈으로 보게 하며 전능자의 진노를 마시게 할 것이니라오번역이며 그의 눈이 멸망을 보고 전능자의 분노를 마신다는 것입니다.

 

21절입니다.

그의 달 수가 다하면오번역이며 그의 달의 숫자가 중간에서 딱 잘린다는 것입니다. 아마 예측된 인생의 기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악인이 잘 살 것 같지만 갑자기 죽어버립니다.

 

자기 집에 대하여 무슨 관계가 있겠느냐악인들은 죽고 자녀들은 번성하는데 무슨 즐거움이 있겠냐는 것입니다. 근본적으로 그들은 갑자기 즐거움이 파산되었는데, 잘 되다가 망가지는 것을 말합니다.

 

22절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높은 자들을 심판하시나니 누가 능히 하나님께 지식을 가르치겠느냐높은 자들은 가르쳐야 마땅한 자들인데, 오히려 이들도 심판을 당한다는 것입니다.

 

욥은 너희가 볼 때는 많이 배우고, 유식하고, 똑똑한 그들은 스스로 악인이 아닌 줄 알고 있지? 그렇지 않아. 높이 있는 자들도 심판을 당해. 누가 하나님의 지식을 가르칠 수 있겠어라고 말합니다.

 

악의 범죄라 하는 것은 우리가 볼 때처럼 술주정뱅이나 수감자만이 아니라, 모든 사회의 꼭대기부터 아래까지 망라한다는 것입니다. 유식하거나 많이 배운 사람은 모두가 다 똑같이 악이 많습니다. 욥은 우리는 다 죄인일 뿐이며 지옥 갈 사람이라 말합니다. 어릴 때는 나는 부모 닮지 않을 거야하지만, 나중에는 부모처럼 되어있는 것입니다. 남들에게 존경받는 위치에 있다 할지라도 여전히 인간은 악인인 것입니다.

 

23절입니다.

어떤 사람은 죽도록 기운이 충실하여 안전하며 평안하고한 사람은 아주 힘 있게 안전과 평안함으로 두려움 없이 죽는다는 것입니다.

 

24절입니다.

그의 그릇에는 젖이 가득하며그릇은 오번역이며 ‘breast(젖가슴)’입니다. 이것은 영적인 뜻이며 젖으로 먹이는 것입니다. 이 사람은 천국 가는 사람입니다.

 

그의 골수는 윤택하고‘born()’가 윤택한 것인데, 성경에서 뼈는 계명대로 사는 삶을 말합니다. 하나님 말씀은 관절과 골수를 쪼갠다고 했는데, 골수는 뼈에 빈 곳이며 적혈구와 백혈구가 생산됩니다. 뼈가 부러지면 혈구 생산이 되지 않아 살지 못합니다. 뼈는 피를 만드는 기관이기에 뼛속에 생명의 근원이 있는 것입니다. 이 사람은 선인으로써 천국에 들어가는 사람이며, 영적으로 산 사람입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