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20장 16절~ 29절) 1-2

천국을보는눈 0 202

16절입니다.

그는 독사의 독을 빨며 뱀의 혀에 죽을 것이라여기서 독사는 마귀이며 마귀로부터 독을 빨아들이며 마귀에 의해 죽는다는 말입니다. 뱀은 사람을 머리부터 무는데 이때 독을 주입하고 그 이후 서서히 삼킵니다. 뱀이 얼마나 악하냐면, 자신을 키워 준 사람을 잡아먹을 만큼 악합니다. 마귀는 인정도 의리도 없으며 잔인하고 결국은 배반합니다. 악의 분출로 마귀에 의해 죽는 것입니다.

 

17절입니다.

그는 강 곧 꿀과 엉긴 젖이 흐르는 강을 보지 못할 것이요여기서 강은 정신세계를 말하며 악인은 악에 의해서 죽는데 이들은 영적인 즐거움이나 달콤함이 없습니다. 유사 기독교인도 한때는 기쁨이 충만했지만 이것은 잠깐이며 타 종교도 처음에는 기쁨이 넘치다가 시간이 갈수록 눈과 얼굴이 악마상으로 변하고 결국은 처음보다 더 악해집니다. 그런데 그 악함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얼굴을 볼 수 없을 정도로 악해져 있는 것입니다. 타 종교의 뿌리는 모두 마귀에게서 오는 것이므로 이들의 정신세계에는 꿀과 젖이 흐르지 않으며 나중에는 이상해져 정신병까지 생깁니다.

 

18절입니다.

수고하여 얻은 것을 삼키지 못하고 돌려 주며 매매하여 얻은 재물로 즐거움을 삼지 못하리니오번역이며 그가 수고하여 얻은 것에 대해서 회복하지만 얻어도 갖지 못하고 그가 그의 물질에 회복이 있다 할지라도 그것을 기뻐하지 못 한다가 정확한 번역입니다. , 이 땅에서 아무리 애써 수고해도 참된 즐거움이 없다는 말입니다. 아무리 열심히 살아서 성공해도 고통만 오는데 이유는 바로 악령 때문입니다. 각종 악령이 붙어서 삶을 불행하게 하는 것입니다.

 

19절입니다.

이는 그가 가난한 자를 학대하고 버렸음이요 자기가 세우지 않은 집을 빼앗음이니라계속 악을 행한다는 말입니다.

 

20절입니다.

그는 마음에 평안을 알지 못하니 그가 기뻐하는 것을 하나도 보존하지 못하겠고오번역이며 즉, 그의 belly()에서 quietness(평정)을 느끼지 못한다는 말입니다. 아마 로 표현한 것은 마음에서뿐만 아니라 배 즉, 육신에서조차도 평정을 느끼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21절입니다.

남기는 것이 없이 모두 먹으니 그런즉 그 행복이 오래 가지 못할 것이라오번역이며 그의 음식의 어떤 것도 남겨지지 않으니 어떤 사람도 그에게서 재물을 찾지 못하니라입니다. , 모든 것을 다 허비하여 아무것도 안 남긴다는 말입니다.

 

22절입니다.

풍족할 때에도 괴로움이 이르리니 모든 재난을 주는 자의 손이 그에게 임하리라오번역이며 그의 풍족함 가운데서도 strait(궁핍)이 있으리니 사악한 자의 모든 손들이 그에게 온다는 말입니다.

 

23절입니다.

그가 배를 불리려 할 때에 하나님이 맹렬한 진노를 내리시리니 음식을 먹을 때에 그의 위에 비 같이 쏟으시리라그의 모든 삶들이 분노 가운데 있다는 말입니다.

 

24절입니다.

그가 철 병기를 피할 때에는 놋화살을 쏘아 꿰뚫을 것이요그는 철 병기로부터 도망갈 것이다. 칼도 화살도 피했지만 결국 하나님은 심판을 벗어날 수 없다는 말입니다.

 

25절입니다.

몸에서 그의 화살을 빼낸즉 번쩍번쩍하는 촉이 그의 쓸개에서 나오고 큰 두려움이 그에게 닥치느니라우리가 칼에 찔렸을 때 오는 고통이 어마어마한데 이것이 바로 죽음의 공포입니다. 악하게 살다가 드디어 죽음의 공포가 그에게 닥친 것입니다.

 

26절입니다.

큰 어둠이 그를 위하여 예비되어 있고 사람이 피우지 않은 불이 그를 멸하며 그 장막에 남은 것을 해치리라오번역이며 완전한 어둠이 비밀스러운 장소에 숨겨질 것이다는 말입니다. 완전한 어둠은 지옥을 의미하며, 이미 지옥의 두려움으로 가득 차서 캄캄한 것입니다. 지옥은 빛이 없고 어두움으로 꽉 차 있으며 주변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직 뼈를 뚫는 뜨거운 고통만이 있는 것입니다. 천국은 항상 같이 있지만, 지옥은 혼자 독방에 갇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신앙생활도 같이 어울려서 하는 것이지 혼자서는 위험하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불은 지옥 불인데 이것은 하나님의 진노를 말합니다. 하나님의 분노는 우리가 말로 표현하기 힘들며 지옥 불의 고통으로 진노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장막은 우리의 몸을 말하며 이승에서 느끼는 그 어떤 고통보다 더 큰 고통이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27절입니다.

하늘이 그의 죄악을 드러낼 것이요 땅이 그를 대항하여 일어날 것인즉음부에 떨어지고 나서야 자신의 죄악을 알게 되는데 그 죄에 해당하는 만큼을 고통을 받기 때문입니다. 불교의 석가가 받는 지옥의 고통보다 예수 믿고 지옥 간 사람의 고통이 훨씬 큽니다. 심판이 죄를 드러내는 방법인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살아있을 동안 하나님의 심판이 있을 때 즉시 회개해야 합니다.

 

28절입니다.

그의 가산이 떠나가며 하나님의 진노의 날에 끌려가리라여기서 그의 가산은 이 땅에서 이루어 놓은 모든 것을 말하며 결국 지옥가면 이것이 아무 소용없다는 것입니다. 명예든 재산이든 무엇을 쌓아나았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진노의 날에 다 떠나갑니다. 불신자에게는 죽음이 곧 심판입니다. 반면에 믿는 자에게는 이 땅에서 사는 동안에 심판을 받습니다. 이것이 징계입니다. 악인이 이 땅에서 승리할지라도 죽는 순간 패망하는 것입니다.

 

29절입니다.

이는 악인이 하나님께 받을 분깃이요 하나님이 그에게 정하신 기업이니라여기서 기업은 유산을 말하며, 악인이 받을 죽음과 패망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이 말을 현재 죽으면 지옥 가는 소반이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자신이 천국 간다고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유사 기독교인은 나름 자신들의 진리를 가지고 천국 간다고 믿습니다. 자신들이 지옥 간다는 사실을 죽는 순간까지 깨닫지 못합니다.

 

천국 가는 사람은 이 땅에서 죄인 취급받고 악인 취급받습니다. 반면 악인은 자신을 의인이라 여깁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땅에서의 삶의 애환이나 고통에 너무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지옥의 고통은 우리가 말로 형용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건짐 받은 것입니다. 구원과 은혜의 삶에 들어간 것에 얼마나 감사한지, 믿음 생활 가운데 무엇이 아깝지 않습니다. 천국을 소유하면 모든 것을 소유한 것입니다. 마치겠습니다! (kck433342@gmail.com) 

https://newjerseybethany.blogspot.com/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