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20장 1절~15절) 1-1

천국을보는눈 0 241

욥기 20[악인은 죄로 죽으며 어둠과 외로움과 불의 고통속에 영원히 살아갑니다]

 

1. 나아마 사람 소발이 대답하여 이르되 (~29절까지)

 

1절입니다.

나아마 사람 소발이 대답하여 이르되’ 19장에서 욥은 하나님 자녀도 고통을 당하지만 나중에 예수님이 재림할 때 신령한 몸으로 변화가 되는데, 너희들은 칼에 심판을 받고 지옥 간다고 세 친구에게 말했습니다.

 

지금 서로가 상대방이 지옥 간다고 공격하는데, 하나님께서는 욥에게 평가를 주시고 친구들을 정죄하는 장면이 나중에 나옵니다. 다시 말하면, 친구들이 욥을 지옥 간다고 평가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그런데 친구들의 모든 얘기는 욥의 대한 얘기이며, 사실은 인간적인 진리가 되기 때문에 성경에 기록된 것입니다. 욥을 향한 얘기는 잘못된 것이지만, 이 내용 자체는 진리가 되어서 지옥 가는 이유와 과정이 기록됐습니다. 어쩌면 현재도 참 교회와 거짓 교회의 대립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2절입니다.

그러므로 내 초조한 마음이 나로 하여금 대답하게 하나니 이는 내 중심이 조 급함이니라여기서 초조한 마음은 오번역이며 생각이 나로 하여금 대답을 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 때문에 내가 대답을 서두른다입니다.

 

3절입니다.

내가 나를 부끄럽게 하는 책망을 들었으므로 나의 슬기로운 마음이 나로 하여금 대답하게 하는구나오번역이며 나를 비난하는 check(지적)을 들었으므로 나의 명철의 영이 나로 하여금 대답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4절입니다.

네가 알지 못하느냐 예로부터 사람이 이 세상에 생긴 때로부터

 

5절입니다.

악인이 이긴다는 자랑도 잠시요 경건하지 못한 자의 즐거움도 잠깐이니라일반론으로 악인이 선인을 이기지만 그것은 잠깐이고 위선자 즉,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는 기독교인의 기쁨은 가짜 기쁨이라는 것입니다. 회개한 만큼 기쁨이 임하는데 유사 기독교인들이 보기에는 우울하고 슬프게 보이지만, 실제는 더 기쁜 것이며 우리가 신앙이 좋아질수록 더 우울해 보이는 것입니다. 실상은 깊은 내면에 기쁨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70년대 교회는 다 어렵고 분위기도 우울했습니다. 다 가난했고 예배드릴 건물조차 없었습니다. 이때가 더 행복한 때입니다. 큰 교회 건물이나 부귀영화 같은 외적인 것이 기쁨을 주지 못하는 것입니다.

 

6절입니다.

그 존귀함이 하늘에 닿고 그 머리가 구름에 미칠지라도오번역이며 그 뛰어남이 하늘들의 머리가 구름에 닿았다 할지라도입니다.

 

7절입니다.

자기의 똥처럼 영원히 망할 것이라 그를 본 자가 이르기를 그가 어디 있느냐 하리라하늘을 찌를 듯한 존귀함이 얼마 못 간다는 말입니다.

 

8절입니다.

그는 꿈 같이 지나가니 다시 찾을 수 없을 것이요 밤에 보이는 환상처럼 사라지리라꿈처럼 잠시 있다가 잊힌다는 말입니다.

 

9절입니다.

그를 본 눈이 다시 그를 보지 못할 것이요 그의 처소도 다시 그를 보지 못할 것이며한때 기고만장하던 악과 위선자들이 금세 사라지고 처소도 사라진다는 말입니다.

 

10절입니다.

그의 아들들은 가난한 자에게 은혜를 구하겠고 그도 얻은 재물을 자기 손으로 도로 줄 것이며지옥의 들어가는 후손들이 가난한 자에게 기쁨을 구걸하고 그의 손이 그들의 재물을 회복한다는 말입니다. , 가난한 자에게서 알량한 재물을 얻어 연명한다는 것입니다.

 

11절입니다.

그의 기골이 청년 같이 강장하나 그 기세가 그와 함께 흙에 누우리라악인은 뼈에서부터 죄가 있다는 말입니다. , 어릴 때부터 죄가 뼛속 깊이 차 있다는 것입니다. 불신자들이 겉으로 보면 훌륭해 보이지만 깊은 내면세계는 그렇지 못한 것입니다. 우리는 불신자들을 보며 회개하라고 말하지만, 이들은 들은 척도 하지 않는데 이들은 스스로를 의롭게 여기기 때문입니다. 오직 회개를 통해 눈이 밝아질 때만 이 죄들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이들은 이 사실을 모릅니다.

 

12절입니다.

그는 비록 악을 달게 여겨 혀 밑에 감추며

 

13절입니다.

아껴서 버리지 아니하고 입천장에 물고 있을지라도, 즉 죄를 입에 물고 있는 것입니다.

 

14절입니다.

그의 음식이 창자 속에서 변하며 뱃속에서 독사의 쓸개가 되느니라여기서 독사의 쓸개는 깊은 내면 가운데 입속의 악이 숨겨져 있고 깊은 장기 속에서 악이 항상 분출하는 것입니다. 결국, 죄는 우리 깊은 내면에서 분출되는 그 무엇인데 여기서 악과 독이 나오고 거짓이 나옵니다.

 

15절입니다.

그가 재물을 삼켰을지라도 토할 것은 하나님이 그의 배에서 도로 나오게 하심이니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