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15장 25절~35절) 1-3

천국을보는눈 0 1018

25절입니다.

이는 그의 손을 들어 하나님을 대적하며하나님을 대항하여 손을 펼친 것인데, 손은 능력이나 행함을 말합니다. 욥이 하나님을 대적하며 살아왔다는 말입니다.

 

교만하여 전능자에게 힘을 과시하였음이니라하나님께 자신의 힘을 쏟는 것입니다. 악은 하나님과 반대되는 사상, 사고입니다. 기독교를 반대하는 공산주의나 이슬람 등 반성경적인 모든 것이 악이 됩니다. 하나님의 명령에 마귀들은 꼭 방해를 합니다.

 

모든 드라마, 소설에는 항상 선인이 가는 길에 방해자가 있습니다. 악은 선을 어떻게든 무너뜨리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 안에 성령님과 악은 항상 갈등관계입니다. 악은 성령님의 뜻을 늘 거스릅니다.

 

구원은 내 소유욕이 죽고 하나님 뜻만 남는 것입니다. 내 육신의 소유욕이 죽거나 힘이 약해지면 어둠의 힘이 하나님의 뜻을 방해 못하는데 이게 구원입니다. 구원은 통치입니다. 하나님이 통치하면 선이 나타나는데, 선은 하나님의 뜻과 생각입니다.

 

26절입니다.

그는 목을 세우고 방패를 들고 하나님께 달려드니방패를 들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입니다.

 

27절입니다.

그의 얼굴에는 살이 찌고 허리에는 기름이 엉기었고오번역입니다. 지방이 껴서 그의 허리에 있다는 것입니다.

 

28절입니다.

그는 황폐한 성읍, 사람이 살지 아니하는 집, 돌무더기가 될 곳에 거주하였음이니라영적으로 황폐한 곳에 있는 것입니다.

 

29절입니다.

그는 부요하지 못하고 재산이 보존되지 못하고그는 가난한 것입니다.

 

그의 소유가 땅에서 증식되지 못할 것이라번역하면, 한때 좋았다 할지라도 무너진다는 말입니다.

 

30절입니다.

어두운 곳을 떠나지 못하리니 불꽃이 그의 가지를 말릴 것이라 하나님의 입김으로 그가 불려가리라오번역이며 그는 어둠에서 나오지 못하며 그가 멸망당하리라입니다.

 

31절입니다.

그가 스스로 속아 허무한 것을 믿지 아니할 것은 허무한 것이 그의 보응이 될 것임이라속임 받는 그는 허망한 것을 믿지 아니하는데, 사악한 자들은 인생이 허무하고 허망함만이 남는다는 말입니다.

 

32절입니다.

그의 날이 이르기 전에 그 일이 이루어질 것인즉 그의 가지가 푸르지 못하리니그의 때가 되기 전, 가지가 푸르지 않는은것입니다.

 

33절입니다.

포도 열매가 익기 전에 떨어짐 같고오번역이며 그의 익지 않는 포도를 흔들 것이라입니다.

 

감람 꽃이 곧 떨어짐 같으리라꽃을 던져 버리는데 영광 돌리는 삶이 안 되고 열매를 맺지 못하는 것입니다.

 

34절입니다.

경건하지 못한 무리는 자식을 낳지 못할 것이며오번역입니다. 위선자들의 ‘congregation(신도)’ , 교회 다니는 기독교인인데 지옥 가는 사람을 말합니다. 사실 엘리바스 자신의 얘기인 것입니다. 그런데 반대로 자기가 볼 때, 욥이 이렇다는 것입니다.

 

뇌물을 받는 자의 장막은 불탈 것이라죄악된 삶을 사는 자는 삶을 심판으로 끝내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인생은 심판으로 막을 내립니다. 나중에 나이 들어서 질병, 고통, 재난, 가난으로 고통 가운데 살며 특히 고독사가 많은데 이것이 사악함에서 옵니다. 인간은 죄로 말미암아 모든 고통이 오는 것입니다. 의로운 사람은 말년이 좋습니다. 핍박으로 인해 순교 때문에 죽은 사람들도 있었지만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은 말년이 좋았습니다.

 

35절입니다.

그들은 재난을 잉태하고 죄악을 낳으며오번역이며 그들은 불운을 임신하고 허무함을 열매로서 내어놓고입니다. 인생을 사는데 허무가 열매입니다.

 

그들의 뱃속에 속임을 준비하느니라그들은 속임이 있는 것입니다.

 

속이는 사람은 악인인데 악인의 기준은 바로 거짓입니다. 악인들은 늘 거짓이 많고, 거짓들을 만들기 좋아합니다. 뭐냐면, 엘리바스가 쓴 말들은 일반적으로 맞는 말입니다. 지옥 갈 크리스천들은 나중에 심판을 받지만, 욥은 거기에 속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엘리바스가 이 경우인 것입니다. 나중에 엘리바스는 하나님께 돌아오지만 지금은 그렇지 못합니다. 오직 의로운 자만 천국갈 수 있는 것입니다. 의로움이 구원이고, 불의는 지옥입니다. 한 가지밖에 없습니다. 은사나 성령세례, 계시가 있다고 해서 천국 가지 않습니다. 오직 의로움, 의가 천국입니다.

 

마귀가 잡은 사람, 정치, 예술 등 세상을 장악한 어둠의 영역을 통해 그들의 악의 세계를 표출합니다.

 

이제 우리는 의인의 삶을 살아야됩니다. 결국 우리가 의인이 되느냐, 안 되느냐가 신앙의 본질인 것입니다. 마치겠습니다!   https://newjerseybethany.blogspot.com/

(kck433342@gmail.com)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