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10장 11절~19절) 1-2

천국을보는눈 0 137

11절입니다.

피부와 살을 내게 입히시며 뼈와 힘줄로 나를 엮으시고

 

12절입니다.

생명과 은혜를 내게 주시고 나를 보살피심으로 내 영을 지키셨나이다하나님이 욥에게 생명도 주시고, 은혜도 주시고, 자신의 영을 보존시켜 주셨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 뜻대로 살아왔다는 것입니다.

 

13절입니다.

그러한데 주께서 이것들을 마음에 품으셨나이다여기서 품다는 오번역이며 ‘hid(숨기다)’입니다. 쉽게 말하면, 하나님께서 당신의 마음을 숨기시고 나에게 행하셨다는 것입니다.

 

이 뜻이 주께 있는 줄을 내가 아나이다오번역이며 내가 아는데 이런 일들이 당신에게 있었다는 것입니다. 욥이 더 잘 아는 것처럼, 하나님은 비록 나에게 숨겼지만 내게 생명을 주시고, 은혜를 주시고, 내 영을 잘 보존시켜주신 것을 하나님만 아신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이제 와서 나를 깨부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며 고백합니다.

 

14절입니다.

내가 범죄하면 주께서 나를 죄인으로 인정하시고 내 죄악을 사하지 아니하시나이다욥은 고난을 당하면서도 내 허물과 죄가 발견되면 순종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내가 죄를 지으면 하나님께서 그 죄를 표시해 두시고, 나의 죄악으로부터 나를 ‘acquit(면책)’시키지 않으신다는 것입니다.

 

15절입니다.

내가 악하면 화가 있을 것이오며화는 지옥을 말합니다.

 

내가 의로울지라도 머리를 들지 못하는 것은오번역이며 내가 의롭다 해도 내 머리를 들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드디어 오늘의 본론이 시작됩니다. 왜 머리를 들지 못할까요? 내가 의로운데도 고개를 못 드는 것은 고난 때문이며, 이 고난이 나를 혼란스럽게 한다는 것입니다.

 

내 속에 부끄러움이 가득하고 내 환난을 내 눈이 보기 때문이니이다고난은 죄에서 오는데 의로운 내가 고난 받는 것은 아직 죄가 다 사하여지지 않았기 때문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16절입니다.

내가 머리를 높이 들면오번역이며 생략된 부분이 있는데 ‘for it increase’ , 고통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주께서 젊은 사자처럼 나를 사냥하시며 내게 주의 놀라움을 다시 나타내시나이다당신은 사나운 사자처럼 나를 물어뜯고, ‘marvellous(경악스럽게)’ 내게 보인다는 것입니다.

 

17절입니다.

주께서 자주자주 증거하는 자를 바꾸어 나를 치시며 나를 향하여 진노를 더하시니진노는 오번역이며 ‘indignation(분개)’입니다. 시간이 갈수록 욥의 고난이 증가하고 하나님의 진노가 증가하는데 만약, 내가 죄가 없다면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겠는가?라고 말합니다. 고난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는데, 이 고난이 결국 천국을 보장받지 못한 증거일 수도 있다는 것이고, 자신을 의로운 자로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 아니라는 것입니다.

 

군대가 번갈아서 치는 것 같으니이다오번역이며 변화와 전쟁이 나를 대항한다는 것입니다. , 나를 계속 다른 방법으로 친다는 말입니다.

 

18절입니다.

주께서 나를 태에서 나오게 하셨음은 어찌함이니이까나를 태에서 안 나오게 하셨다면 좋았을 텐데 왜 나를 만드셔서 나를 버리시냐는 것입니다.

 

그렇지 아니하셨더라면 내가 기운이 끊어져 아무 눈에도 보이지 아니하였을 것이라오번역이고 ‘give up the ghost’ , 영이 끊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내가 자궁에서 안 나왔으면 영만 끊어져 아무에게도 보이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사람의 몸은 착상 후 2개월 후에 영이 들어가는데 이후에 죽으면 영이 끊어집니다.

 

19절입니다.

있어도 없던 것 같이 되어서 태에서 바로 무덤으로 옮겨졌으리이다유산된 영혼들은 비록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존재하고 그 영혼이 결국 사후세계로 옮겨진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 영혼은 천국일까요? 지옥일까요? 태아의 영은 엄마 아빠의 영적 상태와 태아 자체의 영적인 상태에 따라서 천국, 지옥이 결정 됩니다. 그래서 부모의 신앙이 중요한 것입니다. 부모가 믿음 안에 있으면 자녀도 믿음 안에서 살아가게 됩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