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28장 19절~28절) 1-3

천국을보는눈 0 162

19절입니다.

구스의 황옥으로도 비교할 수 없고 순금으로도 그 값을 헤아리지 못하리라에티오피아의 토파즈로도 비교할 수 없으며, 어떤 것으로도 지혜를 살 수 없는 것입니다.

 

20절입니다.

그런즉 지혜는 어디서 오며 명철이 머무는 곳은 어디인고지혜와 명철이 어디서 오는지 찾는 것입니다.

 

21절입니다.

모든 생물의 눈에 숨겨졌고 공중의 새에게 가려졌으며드디어 깨달아서 찾는데 찾지 못한 것입니다.

 

22절입니다.

멸망과 사망도 이르기를멸망과 사망을 발견합니다.

 

우리가 귀로 그 소문은 들었다 하느니라내가 지옥 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것이 신앙의 입문입니다. 천국 가는 줄로 알았는데 멸망과 사망을 듣고 지옥의 소문을 들은 것입니다. 지옥을 이해하는 것이 천국을 이해하는 길이 됩니다. 지혜는 천국을 발견하는 것이 아닌 지옥 가는 나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23절입니다.

하나님이 그 길을 아시며 있는 곳을 아시나니하나님만 천국 가는 길을 아십니다.

 

24절입니다.

이는 그가 땅 끝까지 감찰하시며 온 천하를 살피시며

 

25절입니다.

바람의 무게를 정하시며 물의 분량을 정하시며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모르는 것을 다 아시는 것입니다.

 

26절입니다.

비 내리는 법칙을 정하시고 비구름의 길과 우레의 법칙을 만드셨음이라오번역이며 천둥치는 번개 길을 안다는 것입니다.

 

27절입니다.

그 때에 그가 보시고 선포하시며 굳게 세우시며 탐구하셨고하나님 외에는 그 길을 알 수 없으며 오직 하나님의 감동 감화로 성경을 보는 것이 길입니다. 그런데 성령의 감동 감화는 그냥 생기지 않습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진리를 발견할 수 없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말씀을 가르치는 선생님입니다. 성령님은 저자이고 말씀은 성령님이 쓴 책입니다. 성령님이 1600년 동안 44명을 통해 자신의 감동을 전달한 대작입니다.

 

오늘날에도 성령의 역사는 계속됩니다. ‘성령의 역사는 부르고 보는 것이 아닌 이 말씀이 정확히 알려주는 것입니다. 말씀 때문에 회개하고, 돌아서며 말씀이 칼이 되어 우리의 혼과 영을 쪼개서 우리를 다듬는 것입니다.

 

말씀을 풀어주는 선생님이 있는 반면에 목사는 성령님이 풀어주시는 내용을 남보다 잘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목사는 성령님의 감동을 풀어서 양을 먹이고 영이 성장하도록 도우며 천국 가는 길로 돌아서게 합니다. 그래서 설교를 들을 때 이 목사님이 천국 가는 사람인가? 성령의 감동을 받는가?’를 분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8절입니다.

또 사람에게 말씀하셨도다 보라 주를 경외함이 지혜요여호와에 대한 ‘fear(두려움)’입니다. 우리가 생각할 때 하나님은 사랑이신데 우리가 왜 그분을 두려워해야 되나? 그게 신앙인가?’ 생각할 수 있지만, 하나님을 두려워 하는 것은 정상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굉장히 사랑하시는데, 이것이 우리에게는 두려움으로 와야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이 지혜입니다.

 

아이들이 어떤 나쁜 행동을 했을 때 갑자기 엄마가 하지 말라고 했었는데라고 생각하면서 죄의식을 느끼게 되는데, 두려워하는 마음이 죄를 짓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인간이 왜 막 살까요? 이유는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면 이러면 안 되는데하고 스스로 저지합니다. 천국 가는 길은 하나님을 두려워해야 갈 수 있습니다. 성경을 알면 하나님을 두려워하게 되어있습니다.

 

악을 떠남이 명철이니라지혜가 있으면 악에서 떠나게 되어있습니다. 악은 마귀이고 하나님은 선입니다. 그래서 선악과라고 부르죠. 천국은 오직 선하고 악을 버려야만 갈 수 있습니다. 마치겠습니다!(kck433342gmail.com)

https://newjerseybethany.blogspot.com/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