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강해 (욥기 27장 16절~23절) 1-3

천국을보는눈 0 32

16절입니다.

그가 비록 은을 티끌 같이 쌓고성경에서 은 재물을 말합니다. 유사 기독교인들은 잘 살고 교회 역시 부흥하고 잘 됩니다.

 

의복을 진흙 같이 준비할지라도의복은 유복한 삶을 의미하는데, 과거의 부를 상징합니다. ‘남들이 볼 때 호화롭고 잘 산다 할지라도입니다.

 

17절입니다.

그가 준비한 것을 의인이 입을 것이요유사 기독교인들이 모아놓은 많은 재물들을 의인이 쓴다는 것입니다. 남편은 벌고 아내는 쓰는 것처럼, 돈을 버는 사람이 있고 쓰는 사람이 따로 있는 것입니다.

 

그의 은은 죄 없는 자가 차지할 것이며오번역이며 은을 나누다입니다. 죄 없는 의인이 무상으로 쉽게 그 축복을 누린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가진 것이 없어 보여도 축복을 늘 누리는 사람이 있고, 반면에 많아 보여도 누리지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꼭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유사 기독교에 돈을 부어주시고 참 기독교도 이것을 누릴 수 있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포인트는 수입보다 누림에 관심이 있으십니다. 없어도 잘 삽니다. 유사 기독교인이 재산을 많이 모을지라도 누리는 것은 의인들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섭리인 것입니다.

 

18절입니다.

그가 지은 집은 좀의 집 같고악인이 좀처럼 집을 짓는다는 것입니다. 이 집은 육식의 장막을 의미하는데, 그들은 돈은 많으나 장막이 허술합니다. 이들은 콩팥, 심장병, 혈압, 당뇨 등 각각의 병들을 달고 삽니다. 좀 벌레가 자꾸 갉아먹어서 몸이 아프고, 괴롭고 힘든 것입니다. 그런데 은혜 충만한 사람은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반짝반짝합니다.

 

파수꾼의 초막 같을 것이며초막은 오번역이며 파수꾼이 만드는 ‘booth(부스)’입니다. ‘booth’는 박스 형식으로 기업마다 전시회 할 때 설치하는 칸막이를 말합니다. 파수꾼들이 집을 지을 때 벽돌로 짓지 않고, 대충 땅을 파서 짓는데 움막 같은 ‘booth’입니다.

 

진짜 좋은 집은 몸이 가장 좋은 집입니다. 궁궐에 살아도 몸이 약하면 궁궐이 무슨 필요가 있겠습니까? 거할 곳이 없어도 몸이 튼튼하면 좋은 집에 사는 것입니다. 우리 육신은 집인데, 좋은 집이 되는 것입니다.

 

19절입니다.

부자로 누우려니와오번역이며 그 부자가 누울 것이라는데, 죽는 것을 비유로 표현했습니다. ‘그 부자가 눕게 될 것이다입니다.

 

다시는 그렇지 못할 것이요중요합니다. 그는 연옥, 낙원에서 ‘be gathered(거두어지다)’입니다. 성경에서 그들이 조상들에게 갔다는 표현은 전부 오번역입니다. ‘gathered’ , 천국에 모아지는 것이며 반대로 지옥은 버려지는 것입니다. 지금 부자로 살았는데 이 부자가 죽을 때 열매를 모으지 않은 것입니다.

 

수장절은 모아지고 거두어들이는 천국을 의미합니다. 칠칠절은 추수, 즉 구원입니다. 죽을 때 낙원에 모아지는데 그 부자는 천국에 못 간다는 것입니다.

 

눈을 뜬즉 아무것도 없으리라비유로 표현했는데 천국 갈 줄 알았지만 ‘he is not(그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파서 병원에서 혼수상태로 있다가 지옥을 다녀와서 깜짝 놀라고 그때 눈이 열리며 지옥을 알게 되는 것을 가끔 봅니다.

 

계시를 받았다고 천국 가는 것은 아니지만, 천국과 지옥을 알려주는 등대 역할은 합니다. 계시는 성경의 말씀으로 우리를 인도합니다. 때로는 환상이나 입신을 통해서 또는 죽은 다음, 사후세계로 알려주는 것입니다.

 

20절입니다.

두려움이 물 같이 그에게 닥칠 것이요 폭풍이 밤에 그를 앗아갈 것이며두려움은 오번역이며 ‘Terrors’입니다. 지옥은 공포가 몰려오는 곳이며 비명이 있습니다. 물은 정신세계를 말하는데 물처럼 닥친다는 것이며 폭풍이 갑자기 몰아칠 것이라입니다.

 

21절입니다.

동풍이 그를 들어올리리니 그는 사라질 것이며이 땅이 자연계에서 음부로 가는 것을 말합니다. 26장에서 욥이 낙원과 자연계, 음부를 설명했고 이제 그 음부로 가는 과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그의 처소에서 그를 몰아내리라폭풍이 그의 장소에서 그를 헐 것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음부에 떨어질 때 큰 바람을 맞는 느낌으로 간다는 것입니다. 욥은 지옥에 도달되자마자 비명과 같은 뜨거움이 오고, 가는 그 짧은 순간에 마치 폭풍이 우리를 미는 것 같은 느낌이 오며, 그때 지옥으로 떨어진다는 과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22절입니다.

하나님은 그를 아끼지 아니하시고 던져 버릴 것이니오번역이며 ‘cast on’ , 던져지는 것입니다. 지옥은 던져지는 것이고 천국은 모아지는 것입니다.

 

그의 손에서 도망치려고 힘쓰리라그는 지옥에 떨어지면서 이게 아니어야 되는데~’ 하고 그 순간에 발버둥이 있는 것입니다. 언제부터 아는 것일까요? 공포가 물처럼 쏟아지고 폭풍이 몰아가는 그 짧은 순간에 아니야~’라고 발버둥 치는 것입니다. 욥은 그들이 너희들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지금 그들은 욥을 위로해주러 왔다가 오히려 욥을 정죄하지만 나중에 세 친구들은 욥 때문에 구원을 얻게 됩니다.

 

욥이 그들을 정죄한 것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말한 것입니다. ‘너희가 위선자들이며 곧 지옥에 떨어지는데 하나님은 너희를 아끼지 않으셔라고 하나님을 대변하여 말하는 것입니다.

 

23절입니다.

사람들은 그를 바라보며 손뼉치고 그의 처소에서 그를 비웃으리라이미 음부에 떨어진 자들이 고통 가운데 저주하는 것입니다. 밑에 있는 자들이 박수치고 hiss(!) 비웃는 것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올수록 좋아하며 동시에 저주합니다. 욥은 천국 지옥을 너무 잘 아는 사람입니다. 욥이 전에는 은유로 표현했지만, 친구들에게 직접적으로 처음 말했으며 그들의 신앙을 고발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욥의 친구들은 이것이 진리임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 말을 듣고 돌아섭니다. 마치겠습니다! (kck433342@gmail.com)

https://newjerseybethany.blogspot.com/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