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강해 (욥기 27장 1절~7절) 1-1

천국을보는눈 0 40

욥기 27[위선자, 곧 지옥 가는 크리스천은 부유(가난)하게 살다가 지옥 갑니다]

 

1. 욥이 또 풍자하여 이르되 (~23절까지)

 

1절입니다.

욥이 또 풍자하여 이르되욥이 말한 내용들은 약간 비유적이기 때문에 직역하면 오해되기 쉽다는 얘기입니다. 비유는 직역하면 약간 오해될 수 있으므로 의역을 해야 됩니다. 욥기부터 시가서(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는 곧이곧대로 받아들이면 원래 뜻이 망가지는데, 앞뒤를 잘 살펴서 잘 이해하면 말씀이 깊을 수밖에 없습니다.

 

2절입니다.

나의 정당함을 물리치신 하나님, 나의 영혼을 괴롭게 하신 전능자의 사심을 두고 맹세하노니정당함이 아닌 이것은 옳다고 인정받음을 하나님이 가져간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욥은 지금 옳은 사람인데 하나님이 옳다는 인정을 빼앗아 갔습니다. 세 친구들과 하나님도 욥을 옳지 않다고 인정하사 그 증거로 고난과 역경, 비방과 비난을 주신 하나님이 살아계시는 한이라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3절입니다.

나의 호흡이 아직 내 속에 완전히 있고 하나님의 숨결이 아직도 내 코에 있느니라

 

4절입니다.

결코 내 입술이 불의를 말하지 아니하며 내 혀가 거짓을 말하지 아니하리라욥은 자신이 바른말만 하겠다는 것이고 자신의 말은 진리이며 100% 옳다고 말합니다. 비록 하나님께서 욥에 대해 의롭다함을 가져가시고 그 증거로 고난이 왔지만, 욥은 굽히지 않고 입술로 바른 의를 말할 것이라고 합니다.

 

5절입니다.

나는 결코 너희를 옳다 하지 아니하겠고 내가 죽기 전에는 나의 온전함을 버리지 아니할 것이라

 

6절입니다.

내가 내 공의를 굳게 잡고 놓지 아니하리니공의는 오번역이며 의로움을 굳게 붙잡을 것이라입니다.

 

‘will not let it go’ , 지나치지 않겠다는 것인데, 욥이 의롭다는 확신을 강력하게 보여줍니다. 욥은 정말 굉장합니다. 하나님도 욥을 의롭다고 여기시지 않고 오히려 고통을 허락하셨는데도 욥은 바른말을 하고, 의로움을 꼭 붙잡겠다고 다짐합니다.

 

내 마음이 나의 생애를 비웃지 아니하리라오번역이며 내 마음이 내가 살아있는 한, 나를 책망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책망을 주시는데 자신이 책망할 수 있을까요? 책망이 없다는 것입니다. 완전하지는 않지만, 정말로 욥은 책망 받을 일이 없는 사람입니다. 동방의 의인이며, 욥은 스스로 그것을 알고 말한 것입니다.

 

7절입니다.

나의 원수는 악인 같이 되고원수는 친구들을 말하며, 사악하다고 진단 내리는 것입니다. 오히려 세 친구들은 욥을 향해서 너는 죄인이야, 너는 지옥 간다.’라고 계속 말하는데, 욥은 나는 의인이고 너희가 죄인이야, 너희가 지옥 가.’라고 말합니다.

 

일어나 나를 치는 자는 불의한 자 같이 되기를 원하노라번역하면, 나를 대항하는 너희는 불의(사악)하다는 것입니다. 세 친구들은 당시에 누가 보아도 의인들이었는데 욥은 그들을 불의하다고 진단 내려줍니다.

 

유사 기독교인 이들 3명과 욥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그들도 지혜와 의로움이 있습니다. 분명히 그들도 옳은 자들인데 왜 불의하다진단이 떨어질까요? 욥은 그 증거로써 너희들이 나를 대적한다라고 말합니다. , 선지자를 핍박하는 것은 악한 자들이라는 것입니다.

 

당시에도 거짓 선지자들이 있었는데, 욥과 다니엘, 노아는 성경에 선지자라고 되어있습니다. 선지자를 핍박하면 무조건 불의한 자들입니다. 욥은 스스로 대변하며 자기 위치를 올립니다. 그런데 욥의 말이 틀린 것이 아니라 진리입니다.

 

0 Comments
제목